슈가크래프트 2급 실기 시험에 임하고 있는 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 [사진제공= 서호관]

[뉴스프리존=정은미 기자] 국내 대표 여행기업 ㈜모두투어네트워크가 운영하는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호관, 학장 이형근)는 최근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2학년을 대상으로 슈가크래프트 2급 실기 시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수업의 80%가 실습으로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자격증 등 국가공인자격증과 슈가크래프트, 케이크디자이너, 초콜릿마스터 등 학기 별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여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슈가크래프트(Sugarcraft)는 영국 황실에서 파티 케이크로 쓰였던 영국의 전통 설탕공예 방법으로 설탕에 젤라틴을 섞어 인형, 꽃, 소품 등 각종 장식품을 만든다. 설탕이 방부제 역할을 하여 반영구적으로 보존이 가능해 최근 생일, 돌잔치, 프로포즈와 같은 특별한 날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서호관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1학년 2학기와 2학년 1학기에 심화과정으로 슈가크래프트 과목을 교육하고 있다.

슈가크래프트 2급 실기 시험은 서호관의 스타교수이자 영국 BSG&NECTA 슈가크래프트 세계대회에서 1위를 수상한 김지혜 교수가 심사위원으로 참관하여 서호관 1제과실에서 진행됐다.

서호관 관계자는 “서호관 실습실은 상설자격 검정기관으로 지정되어 평소 실습하던 장소에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며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조주기능사 등 국가자격증뿐만 아니라 슈가크래프트,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마스터, 코리아 푸드아트, 바리스타 2급, 소믈리에, 식품위생관리사 등 학기 별로 자격증 수업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호관은 전문학교 호텔관광외식분야 브랜드평가 1위 및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에서 3년 연속 ‘호텔서비스 인력양성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 교육의 중심지 서대문에 위치하고 있는 서호관은 영국 슈가크래프트 세계대회 1위 김지혜 교수와 올리브TV 올리브쇼에서 인기를 끈 일본 파티쉐 코바야시 스스무가 스타교수로 직접 강의하여 94%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서호관은 2019학년도 모두특별전형 모집기간으로 아울러 2018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입학을 시행하고 2018년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특별전형도 진행 중이다.

모집 전공은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정으로 호텔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스타교수로 임용하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