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대표 관광지 '병지방 오토캠핑장' 인근에 조성…캠핑족에 인기

강원 횡성군 갑천면 '선바위자연캠핑장' / 제공=횡성군청

[뉴스프리존,횡성=김영준기자] 6일 임시개장을 앞두고 있는 강원 횡성군 '선바위자연캠핑장'이 캠핑족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4일 횡성군에 따르면 '선바위자연캠핑장'은 여름철 대표 관광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병지방 오토캠핑장 인근에 새롭게 조성됐다. ‘

'선바위자연캠핑장'은 캠핑 사이트 45면과 함께 관리동, 주차장, 화장실, 샤워장, 개수대, 정자, 농특산물 판매장, 잔디광장 등의 부대시설이 함께 들어섰다.

특히 잣나무숲 그늘 아래 자리 잡은 캠핑사이트와 바로 아래에 흐르는 병지방계곡은 자연 그대로의 휴식처로 나무랄 데 없어 벌써부터 야영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하다.

횡성군은 지난해 4월 선바위자연캠핑장 착공에 들어가 올 6월 말에 공사를 마무리 하고 이달 21일 정식 개장식을 갖는다.

캠핑장은 횡성군과 병지방1리 병무산영농조합법인이 위탁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영농조합법인이 2년 동안 운영하게 된다.

한편 야영장 편의시설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횡성군은 기존 병지방 오토캠핑장에 올해 야영장 A(산뒷골)구역에 전기시설을 확충하고 B(양지말)구역에 우드데크를 설치했다. 또 샤워장 8동에는 온수 지원, 절수용 코인 시설을 설치하는 등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했다.

선바위자연캠핑장은 인근 병지방 계곡의 맑은 물과 어답산, 횡성호 등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잘 어우러져 휴가철 야영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병지방 오토캠핑장에는 5~6월 두 달간 289팀이 다녀갔고 8월까지 500여 팀이 예약한 상태다. 선바위자연캠핑장도 개장 전 벌써부터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김옥환 기획감사실장은 "많은 야영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병지방 오토캠핑장과 선바위자연캠핑장을 통해 갑천면 병지방리 일대가 캠핑의 메카로 각광받는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