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대학생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
상태바
신협, 대학생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
  • 전성남 기자
  • 승인 2018.07.11 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까지 접수, 전국 대학서 150명 선발...신협 공동채용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 혜택
신협 대학생 체험 행사 참가자 선발 포스터./사진제공=신협

[뉴스프리존=전성남 기자] 신협중앙회가 오는 27일까지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에 참가할 대학생 150명을 모집한다.

신협의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는 20대 청년층을 대상으로 신협과 금융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래 직업 설계와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1년 처음 시행된 이래 8회째를 맞고 있으며, 올해 대학생 체험행사는 오는 8월 21일에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신협 발전 제안 공모, 신협 골든벨 퀴즈대회, 사회적 경제 특강 등 신협의 가치와 역사에 대해 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신협 발전 제안 참여 여부는 선택 사항으로, 대학생 신협 이용 활성화 방안 등 5개 주제에 대해 제안서를 제출할 대학생은 참가 신청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협중앙회는 사전 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자에게 △대상 30만 원 상당(1명) △최우수상 20만 원 상당(2명) △우수상 10만 원 상당(4명)의 시상품을 수여한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소재하는 대학교의 대학생(휴학생과 대학원생 포함)으로 참가신청서를 통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신협 홈페이지(www.cu.c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27일까지 행사담당자 이메일(cuf1205@cu.co.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행사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과 교통비 지급은 물론, 전국 신협 공동채용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의 혜택을 부여한다.

특히 ‘신협 도전 골든벨’과 ‘신협 발전 제안’ 수상자에게는 신협중앙회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최초 1회, 5년 이내)의 혜택을 주어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가 끝난 뒤에도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 할 계획이다.

김윤식 신협중앙회 회장은 “신협은 전세계 109개국의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으로 신협에서 발생하는 이익은 고스란히 지역사회에 환원되는 협동조합형 금융기관이다”라며“올해는 작년보다 50명 많은 150명의 대학생을 선발하는 만큼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해 신협에 대해서 알고 금융협동조합의 매력을 느끼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