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블록체인 구축 및 운영 위한 컨설팅 및 기술 지원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과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이 부산국제금융센터 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전자문서 이용촉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한국주택금융공사

[뉴스프리존=전성남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담보대출 등 주요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전자문서를 도입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주택금융공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본인인증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할 예정으로 이번 협약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블록체인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컨설팅 및 기술을 공사에 지원하고, 이를 통해 공사는 고객들이 종이문서로 받아보던 안내문을 온라인 등기우편 방식으로 전환 한다는 계획이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스마트폰이 급속도로 시장을 장악한 것처럼 전자문서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속도도 빠르게 확산될 것”이라며 “고객들이 공사 상품을 모바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현재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문서 도입을 위한 계약입찰을 진행 중에 있으며, 올 4분기부터는 보금자리론 이용고객 안내문 발송 등 주택담보대출 사후관리 업무를 디지털 송달 체계로 전환 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