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올해 여름철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여름철 폭염으로 가축의 폐사 및 생산성 저하 등 축산농가의 피해발생이 우려된다며 가축 사양관리 및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가축재해보험 가입 등으로 사전에 피해를 예방할 것을 당부했다.ⓒ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경남 진주시는 올해 여름철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여름철 폭염으로 가축의 폐사 및 생산성 저하 등 축산농가의 피해발생이 우려된다며 가축 사양관리 및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가축재해보험 가입 등으로 사전에 피해를 예방할 것을 당부 했다.

특히 여름철 축사관리는 복사열에 의한 축사 내부의 온도가 쉽게 상승하기 때문에 환기창이나 통풍창을 이용하여 항상 시원한 바람이 축사 내로 들어 올 수 있도록 조치하여 주고, 축사 지붕면에 단열재 설치 및 점적관수 형태로 지하수를 흘려주어 복사열에 의해 축사 내부의 온도가 상승하는 것을 차단해 주어야 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폭염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여름철 가축사양관리 및 위생관리 요령을 집중 홍보하는 한편 현장 농가 지도, 점검 강화를 통해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