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HF혁신국민참여단’ 발족

주택금융공사, ‘HF혁신국민참여단’ 발족./사진제공=주택금융공사

[뉴스프리존=전성남 기자] 주택금융공사가 국민 의견을 반영해 주택금융 혁신과제 발굴과 제도 개선에 나선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23일 부산 문현금융로 부산국제금융센터 본사에서 ‘HF혁신국민참여단’ 발족식을 개최하고 1차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HF혁신국민참여단’은 단장을 맡은 이정환 사장을 포함한 공사 임원 6명과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시민사회단체 대표, 교수 등 전문가, 공사 상품 이용 고객 및 지역주민 등 외부위원 15명으로 구성됐다.

발족식 직후 열린 첫 회의에서는 ▲주택금융의 공공성 강화 ▲국민이 만들고 개선하는 주택금융 실현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HF 등 7가지 혁신계획과 추진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참여단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 계획 수립부터 실행,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공사 혁신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HF혁신국민참여단이 국민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주택금융을 만드는데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민 주거복지를 통한 삶의 질 개선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사가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앞줄 오른쪽 세번째)과 ‘HF혁신국민참여단’ 단원들이 23일 부산국제금융센터 본사에서 열린 발족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