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상황 점검 및 문제점 공유하는 시간 가져

무안군이 지역안전지수 개선대책 위해 유관기관 협업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무안군청)

[뉴스프리존,전남=김일호 기자]무안군(군수 김산)은 24일 안전 분야별 담당과 무안경찰서, 무안소방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안전지수 개선대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1월 군과 유관기관은 부군수 주재로 ‘지역안전지수 개선대책 보고회’를 개최하여 지역안전지수 개선을 위해 위해지표 10% 감축을 목표로 정하고 7개 분야에 대한 개선대책을 수립했고, 4월엔 안전총괄과장을 주재로 ‘지역안전지수 개선대책 보고회’를 개최해 상반기 업무 추진상황을 공유한 바 있다.

이번 보고회는 개선대책 수립 후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상반기 업무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문제점을 진단해 앞으로의 분야별 안전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분야별 담당 보고자들은 추진상의 문제점을 파악・분석해 효과적인 개선방안 및 대책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박승수 안전총괄과장은 “교통사고, 안전사고 발생 건 수 등 실질적 위해 지표의 감축은 단편적인 업무추진으로 달성하기 어려우므로 관련 업무 담당자들이 한데 생각을 모아 협업을 통해 유기적으로 안전업무를 추진해야 실질적 위해지표를 감소할 수 있다”면서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군청 실과소와 유관기관 간 협업으로 내실 있는 업무추진을 통해 더 안전한 무안군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