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단속모습.(사진제공=제천경찰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경찰서는, 지난1일부터 최근 급증하는 교통사고 예방과 제천 시민들의 교통법규 준수의식 향상을 위해 제천경찰서 전 직원이 함께 하는 교통사고 특별 예방 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근 사고 유형을 분석해 본 결과 음주와 안전띠 미착용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급증한 것으로 판단, 안전띠 미착용, 음주단속, 과속을 이번 교통사고 예방 특별 대책에서 중점을 뒀다.

특히 안전띠는 착용했을 경우 미 착용했을 때 보다 사고 발생 시 중상률이 낮아짐에도 운전자들이 이를 경시하는 경우가 많아 안전띠 착용이 습관화가 될 수 있도록 집중단속을 할 예정이다.

또한, 경찰서 가용인원 총동원을 통해 시내 전 지역에서 음주단속을 통해 음주 운전 근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과속위험구간에서 시간대 불문 수시 이동식 과속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효섭 제천경찰서장은 “한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위해 우리 제천경찰은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교통사고 증가 분위기를 억제하고, 제천시민들이 자발적인 법규 준수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시민들도 안전띠 단속 등을 부정적으로만 보지 말고 나와 내 가족의 소중한 생명을 위해 법규 준수를 생활화 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