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 있는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당사 / 사진=변옥환 기자

[뉴스프리존,부산=변옥환 기자] 최근 더불어민주당 소속 윤종서 부산시 중구청장이 지난 6월 지방선거 당시 재산 허위신고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이 윤종서 구청장을 상대로 검찰에 고발할 의사를 밝혔다.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18일 성명을 내고 윤종서 중구청장의 재산 허위신고 의혹에 대해 낱낱이 진상조사를 할 것과 윤 구청장을 허위사실 공표죄로 검찰에 고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윤종서 중구청장은 지난 6월 지방선거 당시 재산 3억 8700만원을 부산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했다.

그러나 당선 이후 선출직 공무원으로 신고한 재산은 25억 7300만원으로 몇 개월 사이에 윤종서 구청장의 재산이 6배가 넘었다는 점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공직선거법 250조에 따르면 ‘당선되거나 되게 할 목적으로 연설, 방송, 신문, 통신, 잡지, 벽보 등에 후보자에게 유리하도록 출생지, 가족관계, 신분, 직업, 경력, 재산, 소속단체 등의 사실을 허위로 공표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돼 있다.

윤종서 구청장은 지난 16일 한 언론에서 “담당 직원의 실수로 건물 가액이 누락됐다”며 “선거운동으로 바빠 제대로 챙기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이에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허위신고의 책임을 선거 실무자에게 전가하는 행위로 공직자로서 자질이 부족하다는 것을 스스로 밝힌 셈”이라며 “후보가 확인도 하지 않은 채 공직선거에 재산등록이 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도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현재 부산 선거관리위원회는 윤종서 중구청장의 재산 허위신고 의혹에 대해 진상조사를 벌이고 있다.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진상조사가 진행되고 있지만 법정기한이 짧은 점을 감안해 신속한 조사가 필요하다”며 “이에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법률팀을 꾸려 이 사건을 선관위 조사와는 별개로 검찰에 고발해 신속한 수사를 촉구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부산시당 관계자는 “유권자를 기만하고도 ‘당선되면 그만’이라는 인식은 우리 정치문화에서 사라져야 한다”며 “부산에서 이런 오점을 남기지 않도록 수사당국의 철저한 수사와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대처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