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여명의 향우민과 내빈 참석해 성황

▲재목신안군향우회는 지난 21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재목 신안군 향우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제공=신안군)

[뉴스프리존,전남=김봉주 기자] 재목신안군향우회는 지난 21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1000여명의 향우민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재목 신안군 향우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읍면별 단결력을 과시하는 줄다리기와 릴레이 등 체육행사를 시작으로 식전 행사에서는 신안군 출신의 가수들이 출연하여 고향의 옛 정취를 느끼고 만끽할 수 있는 추억의 노래를 선사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박우량 신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내년(2019년) 3월 천사대교 개통과 2020년 임자대교가 개통되면 신안군은 8개면이 육지로 전환이 되며 중부권에는 여객선 야간운행으로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 할 것이며, 요즘 언론에서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 흑산은 이동 할 수 있도록 흑산공항건설을 반드시 이루어 내겠다고 말했다.

또한, 태양광발전사업과 해상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은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신재생 에너지 개발 이익 공유 등에 관한 조례를 만들었으며 주민들과 마찰 없이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여 신안군민 모두가 노후까지 잘 살 수 있는 연금식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13만 재목향우민들이 단결된 모습으로 고향인 신안군에 대해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군정에 함께해 주시면 큰 용기가 될 것이라고 협조를 당부했다.

박준성 재목신안군향우회장(지도읍 출신)은 기념사를 통해 희망이 샘 솟는 아름다운 1004(천사)의 섬 신안에서 낳고 자란 우리들이 더욱 화합하고 소통하여 재목신안군향우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재목향우회회원들은 신안군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동시에 서로 화합과 소통으로 더 살기 좋은 고향이 되도록 군정에 적극 협조할 것을 다지며, 만추의 정(情)에 취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