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교육위-착수보고 / 사진=경기도의회

[뉴스프리존,경기=김용환 기자]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천영미 위원장은 23일, 위원회 소속 도의원 및 의회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ㆍ중등학교의 운영 자율성을 높이기 위한 학교운영위원회 발전 방안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도의회 제1교육위원실에서 진행된 이번 용역은 초․중․고 각급 학교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운영에 관하여 일선 학교의 운영 자율성을 높이고, 지역의 실정과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은 학교운영위원회 규정에 위임된 사항을 교육규칙으로 바꾸는 것과 학교운영위원회를 심의기관에서 의결기관으로 개정하고,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위원 역량강화 방안과 학교운영위원회에 학생회, 학부모회,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모델 검토 등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천영미 위원장은 “이 연구결과가 도내 초․중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운영에 관한 일선 학교의 운영 자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이 동참하는 참여형 학교가 되기를 바라며, 학교의 주요 사업을 의사 결정하는 학교운영위원회가 구성에서 운영에 이르기까지 민주적 정당성을 확보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연구용역 추진 목적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