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교통부장관 등과 항공, 항만, 금용 등 협력 방안 논의

 [뉴스프리존,부산=김수만기자] 아세안 국가를 순방중인 오거돈 부산시장 일행은 첫방문지인 싱가포르를 방문해 싱가포르 교통부 장관 면담, 리조트 월드 센토사방문 및 CEO 면담, 금융 전문가 간담회 참석 등의 일정으로 양 도시간 항공, 항만, 통상촉진, 금융교류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오 시장은 싱가포르 교통부장관을 예방하는 자리에서 올해 안으로 부산-싱가포르 간 직항노선 개설, 스마트항만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기술협력방안 모색, 신항만개발에 따른 구항만부지 재개발과 도시재생, 온실 정원 관리 및 경관조명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성공사례 벤치마킹 및 기술협력 모색, 부산의 좋은 스타트업 기업이 싱가포르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으며, 금융전문가와의 간담회에서는 싱가포르의 금융 중심도시 성장 전략과 부산시 금융산업 발전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세계적인 가족 휴양형 복합리조트 그룹인 ‘리조트 월드 센토사’를 방문하여 탄히텍(Tan Hee Teck) CEO와 면담하고 복합리조트 개발과 운영, 부산 투자 의향 타진 등을 논의했다.

오 시장 일행은 리조트 월드 센토사가 운영하는 공연장과 유니버설스튜디오, 아쿠아리움, 모노레일 등도 둘러봤다.

부산시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세계 최대 항만도시이자 투자잠재력 세계 2위 도시로 항만, 항공, 금융 등 많은 부분에서 부산과 유사성을 공유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부산과 싱가포르는 각각 동북아 때문에 이번 오 시장의 싱가포르 방문을 통해서 상대 지역 진출을 위한 마련과 국제협력동반자 역할 수행 등 양 도시 간 경제통상 및 우호 증진이 더욱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거돈 부산시장 일행과 싱가포르 교통부장관과 면담하는 장면  <사진제공 =부산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