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언주 (당시)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가 11일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박지원 전 대표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 아시아투데이

[뉴스프리존=임새벽 기자] 최근 자유한국당으로 이적하고 싶은 속내를 간절히(?) 드러내고 있는 바른미래당 이언주를 향해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제가 이언주 의원을 광명으로 데리고 가서 (당시)양기대 시장 만나게 하고, 거기를 보고 딱 저한테 붙어서 호남 향우회 다 동원해서 당선시켰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1일 교통방송 < 김어준의 뉴스공장 > 과의 인터뷰에서 "제가 엊그제 남북 정상회담 결과 보고 연설하러 부산에 갔는데, 이언주 얘기 많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언주가 '박정희 찬양' 등으로 온갖 구설에 오르고 있는 데 대해 "뭐 어떻게 하겠나? 뛰어다니는데. 그런데 싸울 사람하고 싸워야지. 그러면 안 된다"라고 지적하며 "이언주 의원, 지금 이 방송 듣고 제가 얼마나 당신을 좋게 얘기하는지를 알아야 돼요. 박정희 얘기하는 것 보세요"라고 힐난했다.

그는 "그러니까 계속 네이버, 다음 정치 뉴스에 며칠을 가장 많이 본 뉴스에 랭크되더라. 그러니까 어떤 의미에서 부산 영도에서는 엄청나게 화제가 됐죠. 아무튼 인지도, 네임벨류는 굉장히 올린 것"이라며 이언주가 '어그로'를 끈 것이 '홍보 효과'는 있었다고 평했다. 이언주는 자한당에 입당해, 부산 영도(김무성 불출마 선언)에 출마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냐는 설이 돌고 있다. 박 의원은 "군번이 다른데 (이언주랑) 싸우면 제가 손해"라고 언급했다.

이언주는 2012년 민주통합당 공천을 받아 당선됐고, 재선에도 성공했으나 지난 대선 안철수 후보를 지지하며 국민의당으로 이적했다. 그 이후 급식 노동자들을 비하하는 발언을 하는 등, 구설에 올랐다.

최근엔 박정희에 대해 "굉장히 천재적인 분이었다", 우리 역사에 나타났다는게 국민에겐 굉장한 행운이었다"고 강변하는 등 거침없이 드러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