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권과 삼성간의 정경유착 및 시장경제 망가뜨리는 반칙행위다! "논평

사진제공: 정의당

[뉴스프리존 국회 = 최문봉 기자]

정의당은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와 관련  2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 박근혜 정권과 삼성간의정경유착의 몸통이며 시장경제를 망가뜨리는 반칙행위이다.”라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날 최석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이재용 지분 늘리기'에 활용됐다는 결정적 증거가 나왔다. 삼성바이오가 자본잠식 등 경영상의 위협을 감추고 상장을 강행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회계처리 기준을 변경했다는 내부 문건이 나온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최석 대변인은 “ 이는 그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분식회계 혐의를 부정하며 내놓았던 해명과는 정면으로 배치된다. 이 내부 문건은 삼성 미래전략실로 전달된 정황까지 확인됐다.”며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무리하게 상장시킨 것이 단순한 회계부정이 아니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불법 승계 의혹과 이어지는 사안임이 강력하게 의심되는 대목이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최석 대변인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거짓해명을 하고 있다는 확실한 물증까지 나왔지만, 분식회계 혐의를 심의 중인 증권선물위원회가 또다시 결론을 미루고 있는 점은 납득하기 어렵다.”며 “증권선물위위원회가 더 이상 책임을 회피할 것이 아니라, 즉각 결론을 내리고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직접 검찰에 고발할 것을 촉구한다. 또한 참여연대가 혐의와 관련된 자들을 이미 고발한 만큼, 검찰은 철저한 수사에 나서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석 대변인은 “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혐의는 시장경제를 망가뜨리는 기업의 반칙행위이자, 박근혜 정권과 삼성의 정권유착 의혹을 규명할 몸통이다.정의당은 이 진실을 밝히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