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OMI ROAD FC 051 XX 포스터     사진=로드FC 제공

[뉴스프리존=성종현 기자] 2017년 출범된 여성부리그 ROAD FC XX(더블엑스)의 세 번째 대회인 XIAOMI ROAD FC 051 XX가 오는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린다.

여성부리그는 ROAD FC 정문홍 前대표가 지난해 3월 출범시키며 첫 대회가 시작됐다. 그동안 여성부리그가 출범되기 전에는 일반 대회에 여성 파이터 경기가 1~2경기 포함된 게 전부였다.

지금까지 ROAD FC XX (더블엑스)는 두 번의 대회로 12경기가 진행됐으며, 단 두 번의 대회로도 여성 파이터들은 기존보다 훨씬 많은 기회를 제공받았다.

XIAOMI ROAD FC 051 XX에 출전하는 이예지는 “여성부리그 ROAD FC XX는 오아시스 같은 존재다. 여성 파이터들이 뛸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니까 정말 좋다. 여성부리그가 없다면 1년에 시합 기회가 거의 없어서 해외 단체를 돌아다닐 텐데, 있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백현주는 “ROAD FC 여성부리그는 여성 격투기 선수라면 한번쯤은 꼭 뛰어봐야 되는 시합이다. 첫 대회가 열렸을 때 보자마자 ‘뛰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게 들었다. 하루에 여자 선수들이 모두 경기를 뛰는 거니까 뛸 수 있는 기회가 더 생긴 거고, ‘기회 주셨을 때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화끈한 시합을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도 ROAD FC는 2년 연속 여성부대회와 함께 시상식, 송년의 밤 행사를 열게 됐으며,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의 2차 방어전을 메인이벤트로 준비했다.

함서희는 “열심히 운동해서 꼭 이기도록 하겠다. 응원 많이 해 달라”는 소감을 밝혔으며, 도전자 박정은은 “존경해오던 선수와 타이틀전을 하게 돼 영광이다. 내 자신을 믿고 있습니다. 내가 무조건 이길 거라고 생각하고 이번 경기를 치를 거다”라는 각오를 전했다.

한편 ROAD FC는 12월 15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XIAOMI ROAD FC 051이 끝난 뒤 여성부리그 XIAOMI ROAD FC 051 XX를 연이어 개최하며, 대회가 모두 끝난 뒤에는 시상식과 함께 송년의 밤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