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정신과 지역민을 위한 솔선수범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최기영 의원이 ‘제1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정치부문 기초의원 솔선수범 실천 공로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광주북구의회)

[뉴스프리존,광주=하경설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최기영 의원(두암1·2·3,풍향,문화,석곡동)이 최근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에서 주관하는 ‘제1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정치부문 기초의원 솔선수범 실천 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최 의원은 평소 지역일꾼으로서 5000시간이라는 많은 봉사활동 기록과 꾸준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10일에는 ‘북구 미세먼지 피해 저감 등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피해 예방과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했다.

최 의원은 “지역민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왔는데 귀한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주민의 곁에서 주민들이 진정 바라는 것을 실천 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호남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사회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협회기자단과 각 분야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선정 수여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