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포토뉴스
임수빈 태광그룹 정도경영위원장 “변화하지 않는 기업 몰락할 것” 강조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9.01.10 11:38
  • 수정 2019.01.10 11:38
  • 댓글 0

임수빈 위원장이 용인 흥국생명 연수원에서 진행한 '태광, 정도경영의 시작' 강연 중 신입사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태광그룹

[뉴스프리존=장효남 선임기자] 임수빈 태광그룹 정도경영위원회 위원장 9일 기업 경영에서 편법, 불법, 탈법이 통하는 시대는 이미 끝났다. 시대 변화에 따르지 않는 기업의 내일은 퇴보와 몰락뿐”이라고 말해 기업의 정도경영을 강조했다. 

이날 흥국생명 연수원에서 태광그룹 신입사원 대상으로 태광, 정도경영의 시작 - 꿈꾸는 젊음이 태광을 움직인다는 주제 임 위원장의 강연 진행됐다. 강연은 신입사원 입문교육 첫 프로그램으로 정도경영의 중요성과 함께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는 한편 신입사원들의 입사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임 위원장은 강연을 통해 사회와 함께 가는 기업만이 지속 성장이 가능하다며 정도경영과 고객중심경영으로 태광그룹의 변화를 이끌어나가자고 역설했다. 지난해 말 태광그룹 기업문화 쇄신, 그룹 개혁이라는 큰 목표 아래 출범한 정도경영위원회의 공식적인 첫 행보로 풀이되었다.  

이어서 임 위원장은 정도경영위원회의 출범은 태광그룹이 변화하겠다는 선언과 같다.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이지만 조그마한 불씨가 되어 태광을 변화시키고자 한다며 직원들이 회사를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만드는 일, 태광을 보다 발전적이고 건강하게 만들어 국가와 사회에 환원하는 일이 바로 나의 사명이라 생각한다 자신의 의중을 보였다.  

그는 끝으로 검사 임용때부터 담당했던 중요 사건 등 본인의 이야기를 소개하면서  막 사회에 입문한 후배들에게 삶에 대한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으로 강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임 위원장은 최근 정도경영위원회 지원팀을 구성한 가운데 신입사원 강연을 시작으로 1월 중순에는 태광그룹 각 계열사 대리, 과장 직급의 실무진 간담회를 1월 하순에는 그룹 전 임원을 대상으로 하 태광, 정도경영의 길 워크숍을 진행할 것으로 태광측은 밝혔.  

장효남 기자  mediapavo@daum.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효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