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 참모진 개편 개혁 드라이브 걸며 민생경제에 올인 하겠다는 의지

박지원 의원

[뉴스프리존,국회=손성창 기자]  이낙연총리ㆍ이해찬 민주당대표ㆍ노영민 촹와대 비서실장이 '빅 3' 드림팀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박지원 의원(민주평화당)은 청와대 참모진 개편에 대해 "대통령께서 비서실장도 경제계를 만나라고 1호 지시를 하신 것으로 볼 때 민생 경제에 올인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노영민 실장이 제가 원내대표를 할 때 국회 산자위원장이셨는데 그 때 보니 참 합리적이었는데 아마 그러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살려 산업 노동계를 두루 만나고 서민경제를 챙길 것"이라고 tbs-R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10일 말했다.

박 의원은 "과거에는 국무총리 여당 당 대표 국정원장 대통령 비서실장을 '빅4'라고 했는데 지금은 국정원장이 국내 정치에 관여를 하지 않기 때문에 '빅3'라고 한다"주장했다.

이어 "대통령께서 정치는 이해찬 당 대표 내각의 안정적 운영은 이낙연 국무총리 강한 개혁 드라이브를 걸면서 경제를 챙기는 것은 노영민 비서실장으로 이렇게 세 사람에게 역할 분담을 했으니 드림팀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박 의원은 "그러나 노영민 비서실장이 개성과 소신이 강하고 또 일을 잘 하는 강기정 정무수석도 강성 이미지"라고 설명했다. "이 두 분이 1기 청와대가 하지 못했던 개혁 드라이브를 걸며 잘 해 나가시겠지만 서로 가끔 충돌하는 경우만 없으면 잘 해 나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