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제품 구매비율제도 이해와 구매활동을 지원하는 설명회 개최

광주·전남중기청, 중소기업제품 구매비율제도 이해와 구매활동을 지원하는 설명회 개최[사진제공=광주전남중기청]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청장 직무대리 정재경)은 중소기업제품 의무구매비율과 여성기업제품(물품 및 용역 각 5%, 공사 3%), 장애인기업제품(구매총액 1%)의 의무구매비율을 준수하도록 안내하기 위해 17일 광주광역시청에서 공공구매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광주전남 58개*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공기업 등의 계약담당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제품 의무구매비율제도 교육, 2019년 각 기관 구매계획 관련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2017년 기준 우리나라 공공시장 구매총액은 연간 123.4조 원 규모이며 이 중 중소기업제품 구매액은 92.2조 원으로 총 구매금의 74.8%를 차지하고 있다.

같은 해 광주전남 54개 공공기관의 구매총액은 17.55조 원으로 이 중 중소기업제품 구매총액은 13.98조 원(79.7%)을 나타나는 등 우리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실적은 전국 평균(74.8%)보다 4.9%나 높았다.

광주전남중기청 관계자는 “광주전남지역의 중소기업구매비율이 전국평균보다 높은 것은 구매담당자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구매담당자들의 관심이 커질수록 중소기업 성장기반이 튼튼해진다.” 며 “특히 구매금액 규모가 큰 혁신도시 소재 공공기관들과 2018년부터 공공구매제도 이행기관이 된 지방의료원들의 적극적인 실천이 필요하다.”며 구매담당자들에게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