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손성창 기자] 언론에 따르면 자유한국당 송언석 의원이 ‘제2의 대전역’으로 만들겠다며 남북내륙철도 사업을 추진한 김천역 바로 앞에 송 의원 가족과 함께 4층 상가 건물을 소유하고 있다.

송의원은 국회의원 재직 시절뿐만 아니라 기획재정부 차관 시절에도 강하게 주장했던 김천-거창 간 국도 3호선 확장사업과 관련해 국도가 지나가는 일대에도 토지를 소유하고 있다.

앞서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도 지난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한국당 간사로 활동하면서 교육부가 지정하는 역량강화대학에 지원하는 예산을 확충하라고 강조했다. 실제 지난해 8월 역량강화대학 30곳에 장 의원의 형이 총장으로 있는 동서대도 포함됐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장제원 의원에 이어 송언석 의원의 이해충돌에 대해 침묵으로 일관하지 말고 엄정하게 조사해서 공당으로서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에 이어 송원석 의원도 ‘이해충돌’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침묵으로 일관하지 말고 엄정하게 조사하여 공당으로서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역설했다.

이와 같은 소속 의원들의 이해충돌에 대한 문제제기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홍익표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장제원 의원과 송언석 의원의 ‘이해충돌’에 대해서 엄중하게 진상을 조사하며 그 결과에 따라 공당으로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이번 기회에 필요하다면 국회의원의 ‘이해충돌’ 여부에 대한 전수조사와 그 기준을 마련하는데 여야가 함께 논의를 해야 할 것이다."라고 제안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