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임병용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20일 정치권 안팎에서 제기되는 유시민 노무현재단이사장의 정계 복귀 여부에 대해 "저는 할 거라고 본다"고 전망했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지난 18일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시민문화제에서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정계복귀 요청에 "원래 자기 머리는 못 깎는다"고 답한 것을 비롯해 최근 발언을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며."저하고 '알릴레오' 유튜브에 저를 초청해서 함께 대담을 한 적이 있었죠. 그때 그러시더라고요. 항상 두 분 이상을 초청해서 대담을 했는데 박지원 대표 한 사람만 초청을 해서 오늘은 대담을 합니다. 그래서 제가 '앞으로 대통령이 되더라도 저와 단독 면담을 좀 많이 합시다' 이렇게 했더니 웃으면서 '그렇게 하겠다'고 그래요"라고 전했다.

박 의원은 "(유 이사장은) 최근에도 '대통령 안 나온다고 했는데 "물론 농담이었지만, 그러나 농담을 가장해서 상당히 진전되고 있구나(라고 느꼈다)"면서 "그런데 최근에도 자기가 대통령 안 나온다고 했는데 '나오면 어쩌냐? 그러면 욕해라!' 이렇게 말씀하시더니 양정철 원장하고는 '자기 머리는 자기가 못 깎는 거다', 그래서 상당히 그 발언이 정치를 하는 쪽으로, 대통령후보가 되는 쪽으로 진전시키고 있다"고 진단했다.

박 의원은 또, "저는 유시민 이사장이 대통령 후보로 나오는 것을 환영합니다. 그래서 그분 단독 경선은 하지 않는 거 아니에요? 우리 진보 개혁 세력의 정권 재창출을 위해서는 이러한 분들이 함께 참여해서 강한 경선을 하게 되면 오히려 좋은 후보가 나타날 수 있고 또 상당한 흥행도 되기 때문에 꼭 나오라고 전하십시오"라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달 팟캐스트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에서 대담할 때 내가 '앞으로 대통령이 돼도 나와 단독 면담을 하자'고 하니 (유 이사장이) 웃으며 '그렇게 하겠다'고 했다"며 "농담을 가장해서 (정계복귀 쪽으로) 상당히 진전되고 있구나 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