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사실 유포와 이간질등 악의적인 협박 중단 요구

[뉴스프리존,인천=노부호 기자] 동구 수소연료전지발전소 건립반대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인천연료전지와 한수원은 허위사실 유포 등 비도덕적인 행태를 중단하고 사업추진 전면 철회와 공식 사죄를 요구했다.

비상대책위는 한수원과 인천연료전지의 비도덕적인 행태 중단과 사업추진 전면 철회 및 공식 사죄를 요구했다.  ⓒ노부호
비상대책위는 한수원과 인천연료전지의 비도덕적인 행태 중단과 사업추진 전면 철회 및 공식 사죄를 요구했다. ⓒ노부호

비대위는 8일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을 통해 ‘안상수 국회의원이 취업청탁을 했다는 허위사실 유포로 비대위와 이간질 하는 등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와 비대위원들에 대한 협박을 중단하라’고 밝혔다.

이들은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야할 지역구 국회의원과 비대위를 이간질 하려는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비대위 관계자는 해당의원에게 문의한 결과 취업청탁을 한 사실이 전혀 없으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기자회견후 인천지방검찰청에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발전소 견학을 빙자한 향응 제공으로 공기업인 한수원의 재원이 한정식과 기념품등으로 제공되는 것과 관련하여 발전소 견학과 무슨 의미가 있는 지 반문하고 있다.

발전소 견학 관련한 이정미 의원실의 정보공개 자료와 주민제보를 종합하면 개인당 3만원의 한정식 제공과 이어폰과 우산등의 제공하였다고 밝히고 있다.

비대위는 이와 관련하여 발전소 견학을 빙자한 향응제공 관광에 불과하다고 밝히면서 한수원의 재원이 향흥제공으로 마구잡이로 쓰여져도 괜찮은 것인지 따져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인천연료전지의 허위사실 유포, 고소 남발후 주민협박, 발전소 견학을 빙자한 향흥제공은 한수원의 묵인 또는 방조 아래 진행된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핵발전소 건립반대 지역에서 한수원의 행태가 고스란히 인천 동구에서 자행되는 상황에 분노를 넘어 자괴감이 든다고 밝히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