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유병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전 의장이 이낙연 국무총리 후임으로 청와대에 검증동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11일 알려졌다.

사진: 차기 국무총리 후보 정세균 검토, 김진표에서 기류변화= 청와대가 이낙연 국무총리의 후임으로 정세균 전 국회의장(왼쪽)을 지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11일 알려졌다.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혔던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오른쪽)이 진보진영의 반대에 부딪히면서 '뉴페이스'를 검토하는 쪽으로 기류 변화가 생긴 셈이다. 특히 김 의원은 최근 자신에 대한 진보진영의 반대가 내년 총선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들어 청와대 측에 사실상 총리직 고사 의견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김진표에서 기류변화= 청와대가 이낙연 국무총리의 후임으로 정세균 전 국회의장(왼쪽)을 지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11일 알려졌다.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혔던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오른쪽)이 진보진영의 반대에 부딪히면서 '뉴페이스'를 검토하는 쪽으로 기류 변화가 생긴 셈이다. 특히 김 의원은 최근 자신에 대한 진보진영의 반대가 내년 총선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들어 청와대 측에 사실상 총리직 고사 의견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정 전 의장이 총리 지명을 받아들이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사실상 차기 총리 후보로 확정될 가능성이 높다.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는 이날 "정 전 의장은 지난 주말 청와대의 인사검증 절차에 동의하고 총리 지명에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정 전 의장은 여야 의원들과의 관계가 원만한데다 기업인 출신이고 산업자원부 장관까지 지낸 경력이 있어 총리고 무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특히 정 전 의장은 최근 5선의 추미애 의원이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내정되자 총리 후보자도 중량급 인사로 해야 한다는 여론이 커지면서 총리 후보로 꼽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