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에게 배부할 마스크를 포장하고 있다. ⓒ수원시청

[뉴스프리존,수원=김병민 기자] 수원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관내 임산부에게 마스크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마스크 배부는 5매씩(KF94 마스크 2매, 일반마스크 3매) 포장해 17일과 18일 양일간 관내 임산부의 가정을 방문해 전달한다. .

마스크 배부대상은 4개 보건소에 등록된 임부(妊婦)와 올해 출산한 산부(産婦)다. 마스크 배부 전 대상자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안내한 후 임산부가 거주하는 지역 통장이 집을 방문해 배부할 예정이다.

보건소에 등록되지 않은 임산부는 방문해서 등록 신청하면 된다. 등록할 때 임부는 신분증·임신확인서(산모 수첩), 산부는 신분증·출생증명서(아기수첩)가 필요하다. 대리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 보건소는 등록한 임부에게 마스크(5매)와 주차스티커, '배려 고리', 온습도계, 철분제(최대 5개월 분), 엽산제(최대 3개월분) 등을 지급한다. 또 출산 2개월 이내인 산부에게는 아기 내의를 선물한다.  
 
염태영 시장은 "몸이 편치 않고 아기를 돌봐야 하는 임산부가 마스크를 사기 위해 약국 앞에서 줄을 서는 건 무척 힘든 일"이라며 "마스크 배부가 임산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