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즉시 긴급 점검…향후 장애가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

17일 오후 6시 43분쯤부터 7시 16분까지 카카오톡에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지만, 현재 정상화됐다./ⓒ박성민기자
17일 오후 6시 43분쯤부터 7시 16분까지 카카오톡에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지만, 현재 정상화됐다./ⓒ박성민기자

[뉴스프리존=박성민기자] 17일 오후 6시 43분쯤부터 7시 16분까지 카카오톡에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지만, 다시 정상화됐다.

이날 카카오는 “내부 네트워크의 일시적인 오류 발생으로, 오후 6시 43분부터 7시 16분까지 약 30분간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톡 모바일 및 PC 버전에서 메시지 수발신 문제가 있었다”며 “장애 감지 즉시 긴급 점검을 통해 현재 모두 정상화 된 상태”라고 밝혔다.

이어 “불편을 겪으신 이용자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 장애가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일 오전에도 카카오톡 장애가 발생해 코로나19로 재택근무를 하며 카카오톡을 사용했던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은 바 있다.

이날은 오전 8시 58분부터 10시 17분까지 약 1시간 20분간 오류가 발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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