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세희 역 김주연 배우 /ⓒAejin Kwoun
진세희 역 김주연 배우 /ⓒAejin Kwoun

[뉴스프리존=권애진 기자] 지난 21일 제작사 주다컬쳐의 창작공모전 선정작인 버지니아 공대 총기 난사사건의 범인인 조승희가 쓴 희곡 ‘RICHARD MCBEEF’를 다루고 있는 연극, “WHAT’S YOUR MCBEEF?”를 발표했다. 최근 코로나 19로 위축된 공연계에 젊고 실력 있는 창작자들과 배우들이 ‘창작극 개발’을 위해 의기투합한 자리이다.

범죄 자체를 미워하기 보다는 선입견에서 출발한 차별과 증오범죄가 과거부터 지금까지 왜 지속되고 있는지 세심하지만 단오하게 우리에게 이야기하는 이 작품은 조금은 다르게 보이지만 실은 우리와 다를 바 없는 사람들의 이야기일는지 모른다.

높은 성적과 돋보이는 외모를 가지고 있으마, 자신이 가진 감정을 어떻게 표출해야 할지 몰라 방황하는 진세희 역에는 '시련', '데미안', '존경하는 엘레나 선생님'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김주연 배우가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되었다.

낭독공연회에서 똑 부러진 듯 하지만 십여 년 살아온 내내 상처가 쌓이고 쌓인 듯한 복잡한 내면을 부드럽게 연기한 김주연 배우는 통통 튀는 매력으로 본 공연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어 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