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볼 필요도 없어…의사표시도 안하는데 무슨 영입"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김정현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서울시장 출마 의사를 확인하기 위해 김동연 전 부총리를 만난적이 없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 후 기자의 김동연 전 부총리와 만났다는 보도를 확인하는 질문에 대해 "나는 김 전 부총리에게 그런 걸 물어볼 필요도 없고 만난적도, 연락한적도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동아일보를 보니까는 내가 연락했는데 본인이 거절했다고 하는 데 내가 그 사람한테 그런 얘기를 해 본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김 전 부총리를 서울시장 후보로 영입할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영입한다는 것은 본인이 원해야 받고 말고 하는 거지 본인이 아무런 의사 표시도 안하는데 무슨 영입이니 이런 이야기를 할 수 있느냐"고 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보수단체의 주말 집회에 대해서는 "보수단체가 무슨 집회를 하겠다고 하는 것은 보수단체 나름대로 행동하는 거지 국민의힘이 그것에 대해서 이래라 저래라할 권리를 갖고 있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