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사·검사 이간질 수단으로 판사 사찰 명분들어 사법부 혼란 야기"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과 주호영 원내대표 등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과 주호영 원내대표 등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왜 지금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민주당 일각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을 꼭 내쳐야겠다는 근본적인 이유가 무엇인지 국민에게 소상히 설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지금 정부와 민주당에서 진행하고 있는 윤 총장 제외 시도는 법치국가에서 용납될 수 있는 상황인지 일반 국민 상식에서 질문해 볼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윤 총장을 내쫓기 위해 판사와 검사 사이를 벌어지게 하기 위한 수단으로 윤 총장이 판사를 사찰했다는 명분을 들어 사법부에 혼란을 야기시키고 있다"며 "그 배경이 무엇인지를 정부는 국민에게 소상히 설명해야 한다"고 거듭 피력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 이후 모든 사회가 분열로 치닫는 상황에서 사법부와 검찰의 분열을 초래하료 하는 의도를 왜 갖고 있는지 국민 상식으로는 납득하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