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3일(목요일) 영하권 입시 추위가 찾아오면서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전국 대부분의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춥겠다.

뉴스영상 갈무리

현재 서울 기온 영하 0.3도, 체감 온도도 영하권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춘천 영하 3.7도 ▲대전 영하 1.2도 ▲안동 영하 2.5도 등 중부와 경북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 기온을 보이고 있다. 또, 낮 기온은 △서울 4도 △대전과 광주 7도로 전날보다 1~3도 낮아 쌀쌀하겠다.

특히, 수험생들 등굣길 옷차림은 바람도 약간 불어 체감온도는 1∼3도 더 낮겠으니, 따뜻하게 수험장에 가야할것같다. 관련하여, 자세한 수능 시간표 살펴보면 서울 기온 영하 2도까지 내려가겠고, 찬 바람에 체감온도는 영하 5도까지 뚝 떨어지겠다. 점심시간 이후에도 체감 온도는 영하권에 머물면서, 시험을 보는 내내 쌀쌀하겠다. 시험장은 방역을 위해 환기를 시킬 것으로 보여 체감 추위는 더욱 심할 것으로 보인다.

날씨는 앞으로 기온은 1~2도가량 더 내려갈 것으로 보이며, 전라 서해안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전국이 아침 최저기온은 -6∼4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로 예보됐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키워드
#수능 #날씨 #추위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