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미래에셋자산운용은 5일 상장한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신재생 에너지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주식형 상품이다.

이벤트는 KB증권을 통해 3월 15일부터 4월 9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중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를 포함, 3억 원 이상 ETF 거래고객 상위 5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

신재생 에너지는 기존 화석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한 에너지가 아닌 수소∙산소 등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원을 통해 전기 또는 열을 생산하는 '신(新) 에너지'와 햇빛, 물, 지열, 강수, 생물 유기체 등 재생 가능한 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하는 '재생 에너지'를 합친 단어다.

지구온난화 및 환경문제로 대체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신재생 에너지 투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발전비용은 감소, 점차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2015년 파리기후협약 이후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 정부는 다양한 탄소중립 정책을 내놓고 있다.

기초지수는 'FnGuide 신재생에너지지수'다. FnGuide에서 KOSPI 및 KOSDAQ 상장종목을 대상으로 AI 키워드 검색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 관련 종목을 추출한 다음, 거래대금과 시가총액, 신재생 에너지 연관성을 고려하여 유니버스를 선정한 후, 매출 연관도 분석을 통해 편입종목을 확정, 유동시가총액 가중방식을 적용해 산출한다.

2월말 기준 풍력에너지 7종목, 태양에너지 6종목, 수소에너지 4종목 등 총 18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비중은 풍력에너지 40%, 태양에너지 41%, 수소에너지 17%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실물∙완전복제 전략을 통해 기초지수 일간 변동률을 추종하도록 운용한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