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유비케어는 18~21일 진행되는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KIMES 2021'에서 '의사랑 신진료실'과 '위차트'(Wi chart) 등 신제품을 공개한다.

유비케어의 전자의무기록(EMR) '의사랑'을 기반으로 하는 '의사랑 신진료실'은 진료 형태별 맞춤형 UI를 구성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EMR인 '위차트'는 보험 청구 기능에 진료 일정 및 환자 관리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제품이다.

신규 방사선 진단기기도 선보인다. 지난 2018년 출시한 UX멤버십(X-ray, DR(X-ray검출기), PACS 구매 프로그램)에 'XPLUS 35' C-arm을 추가해 엑스레이실 올인원 솔루션을 완성했다. LG전자의 유무선 겸용 DR도 추가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자회사 '헥톤프로젝트'(구 브레인헬스케어)와 관계사 '비브로스'도 참여한다. 헥톤프로젝트는 리뉴얼 된 '닥터스'와 비대면 결제 서비스 '닥터스PAY', 태블릿용 환자 동의 솔루션 '닥터스SIGN', 의료기관인증평가 지원 솔루션 '닥터스QPS' 등 신규 서비스 3종 및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을 소개할 예정이다. 비브로스는 비대면 결제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똑닥'과 접수, 수납, 처방전 및 보험 서류 출력이 지원되는 '무인 키오스크' 등을 선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