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서버용 SSD엔터프라이즈 서버용 SSD 'PM1653'/ ⓒ삼성전자
엔터프라이즈 서버용 SSD엔터프라이즈 서버용 SSD 'PM1653'/ ⓒ삼성전자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삼성전자는 SAS-4 표준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서버용 SSD 'PM1653'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SAS(Serial Attached SCSI)는 서버나 대형 컴퓨터의 스토리지 장치에 쓰이는 고속 데이터 전송 인터페이스로, SAS-4는 SAS-3에 비해 약 2배 향상된 22.5Gbps의 속도를 지원한다.

PM1653은 6세대 V낸드가 적용된 초고속 엔터프라이즈 서버 전용 SAS-4 SSD로 800GB부터 최대 30.72TB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한다. 임의읽기 성능은 800K IOPS로 구현했으며, 연속읽기 성능은 4300MB/s를 제공한다.

이번 제품은 SAS-4 표준 뿐 아니라 SAS-3을 비롯한 이전 표준의 인터페이스도 함께 지원한다. 또, 듀얼포트를 지원해 한 포트에서 장애가 발생하면 다른 포트를 통해 서비스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엔터프라이즈 서버를 운영 중인 고객들이 스토리지 시스템을 SAS-4 표준으로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HBA(Host Bus Adapter) 기업인 브로드컴과 협력하고 있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상품기획팀장 박광일 전무는 "삼성전자는 지난 10여년간 기업, 정부, 금융기관 등 엔터프라이즈 서버 고객들에게 SAS SSD를 공급하며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엔터프라이즈 서버 시장에서 중요한 보안성에 대해서도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의 인증을 받았다"며 "향후에도 지속 성장하는 엔터프라이즈 서버 시장에서 차별화된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고객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