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동의...정부와 긴밀의 협의"

[뉴스프리존] 도형래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한미정상회담과 방미에 대해 "대단한 성과를 거뒀다"고 치겨세웠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송영길 대표는 24일 최고위원회 자리에서 "한미 관계가 이전과는 질적으로 다른 전면적인 변화의 계기, 즉 전략적 변곡점에 들어섰다"며 "안보와 경제 등 전 분야에 대단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송영길 대표는 "외교적 대화로 풀어가기로 합의했다"면서 "대북 정책에서 최선의 내용, 최적의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송영길 대표는 "판문점 선언에 대해 국회 비준 동의 문제는 정부 측과 긴밀히 협의해 가겠다"고 덧붙였다. 

송영길 대표는 바이든 미 대통령이 동아태평양 차관보 권한대행으로 성김을 임명한 데 대해 "외교적 방법을 중심으로 대북 정책에 대한 속도를 높이겠다는 강한 의지"라고 풀이했다. 

송영길 대표는 "42년 만에 우리나라 미사일 주권을 완전히 회복함으로써 국방력 증강에 획기적 진척을 이룬 것은 또 하나의 큰 성과"라며 "전시 작전권 회수와 연결돼 우리 군사주권이 확립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