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제1회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 공모, 공모기간 10월 18일까지, 대상 200만원

[충북=뉴스프리존]

단양군은 단양군의 정체성.상징성을 담은 캐릭터 이모티콘을 공모한다.
이 공모전은 올해 6000명의 카카오톡 가입자 확보를 목표로 내달 30일까지 실시한다. 대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단양군이 제1회 단양군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

군은 군민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카카오톡 채널 ‘단양군청’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담은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해 선정된 이모티콘을 단양군 홍보물에 활용할 계획이다.

지난 3월 개통한 카톡 채널 ‘단양군청’의 가입자 수는 지난 17일 기준 3725명으로 전체 주민의 13%가 가입했을 정도로 참여도가 높다.

지난 6개월 간 300여개에 달하는 콘텐츠가 게시된 카톡 채널 ‘단양군청’에서는 일자리, 행사, 이벤트, 사업 추진현황, 코로나19 정보 등 군정의 전반적인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가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따라 군은 올해 6000명의 가입자 확보를 목표로 내달 18일까지 다양한 캐릭터 이미지의 이모티콘 제작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일반인, 학생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출해야하는 이모티콘 종류는 정지형 13개, 모션형 3개를 포함해 총 17종(타이틀 이미지 1종 포함)이다.

규격은 360*360px / 72dpi / RGB모드 / 용량 650kb 이하로 군청 누리집 공고란을 참고해 출품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를 함께 이메일(owq115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내달 중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평가를 실시해 10월 29일 당선작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지역 특산품이 제공된다.

한편 군은 제출된 이모티콘을 활용해 오는 12월 이후 카톡 채널 ‘단양군청’ 가입자 이모티콘 배부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군 관계자는 “카카오톡 채널 ‘단양군청’은 군민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카톡 채널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공모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군은 고구려 문화축제에 바보온달과 평강공주 캐릭터를 개발해 오랜 기간 지역 홍보에 활용해 오고 있다.

또 최근에는 단양강 대표 어종인 쏘가리를 캐릭터화 한 ‘다소미’ 캐릭터를 개발해 인형, 마그넷 등 기념품과 관광안내판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하고 있고 퇴계 이황, 다자구할머니 등 역사와 설화 속 인물을 활용한 이미지 스토리텔링 상품도 개발 중에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