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포천시청
사진제공=포천시청

[포천=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포천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주최하고 포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기획한 ‘2021년 포천시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대회’가 지난 28일 성료됐다고 29일 밝혔다.

청소년정책제안 발표대회는 ‘청소년도 참여하는 시민입니다’라는 주제로 교육진로, 문화예술, 환경안전, 인권복지 분야 등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에서 선정된 7개 정책과 포천시 청소년 참여위원회가 제안한 1가지 정책 등 총 8개 정책을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하는 주도적 참여의 장으로 이뤄졌다.

선정된 정책으로는 ▲인권복지분야에 ‘청소년 휴식 쉼터 설치제안(갈월중 주윤찬 등), 우리도 이제 투표하는 나이(송우고 김태연 등), 버스도착 알림을 위한 전광판 추가 설치(관인고 원유은 등) ▲환경안전분야에 포천시 푸른 하늘 캠페인(송우고 김민서 등) ▲문화예술 분야에 독서 포인트 적립 및 지원제도(관인고 김서은 등) ▲교육진로분야에 청소년센터 내 언택트 체육기기 설치(영북중 양영광 등), 꿈의대학과 청소년센터의 연계방안(송우고 최지형), 다양한 나라, 다양한 청소년, 다양한 교육(포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등 8개로, 다양한 분야의 제안정책을 발표했다.

이날 박윤국 포천시장, 정영숙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송상국 포천시의회 의장 직무대리 부의장은 제안된 정책에 대해 경청하고 청소년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윤국 시장은 “청소년의 관점에서 실제적으로 필요한 정책들이 제안됐다. 제안된 정책들이 청소년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지역사회 현안을 고민하고 귀 기울여 포천시를 책임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