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문희 대변인 “ ‘기득권공화국’을 ‘기회공화국으로’ 슬쩍 바꿔 표절했다” 논평....'국가비전' 공개토론 제안

새로운물결 김동연 전 부총리 후보(사진=김동연 후보 선거캠프)
새로운물결 김동연 전 부총리 후보(사진=김동연 후보 선거캠프)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가칭 새로운물결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후보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를 향해 “슬로건 베끼기가 공정과 상식인가”라며  직격했다.

김동연 후보 측 송문희 대변인은 6일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지난 5일 대통령 후보 수락연설에서 김 후보의 대표 슬로건인 ‘기득권공화국’을 ‘기회공화국으로 ’슬쩍 바꿔 표절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송 대변인은 “정치스타트업 특허까지 뺏어 간 윤석열 후보, ‘슬로건 베끼기’가 윤석열 후보의 ‘공정’과 ‘상식’인가”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녀는 또 “슬로건 표절은 논문 표절과 마찬가지로 부도덕한 행위다. 윤 후보 부인의 논문 표절 논란이 아직 식지도 않은 마당에 김 후보의 대표 슬로건을 백주에 아무 거리낌 없이 베꼈다”고 주장했다.

송 대변인은 “이는 스타트업의 특허를 힘 있는 대기업이 가로챈 것과 다를 바 없다”면서 “평생 검사만하다 갑자기 정치에 뛰어든 윤 후보는 이미 당내 경선주자들의 정책표절 시비로 신용에 큰 금이 간 상태다”라고 지적했다.

특히 그녀는 “윤 후보는 이번 대선은 ‘상식과 비상식의 싸움’이며 자신은 ‘공정의 상징’이라고 주장했다”고 언급하며 “ ‘슬로건 표절’이 윤 후보가 주장하는 ‘공정’과 ‘상식’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남의 지적재산권을 양심 없이 표절하는 윤 후보가 만들려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모습은 무엇인가?"라면서 "그런 생각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대통령이 되겠다는 생각이라면 지금이라도 당장 접는 편이 낫다”고 꼬집었다.

또 송 대변인은 “기득권의 나라를 깨고 ‘기회의 나라’를 만들자는 저의 비전에 동감해서 카피한 것이라면 얼마든지 환영한다"면서 다만 "여든 야든 이런 저의 비전에 동감한다면 어떻게 기득권 구조를 깰 것인지? 또 대한민국을 어떻게 ‘기회의 나라’로 만들 것인지? 국민 앞에서 공개적으로 토론하자”고 제안했다.

송 대변인은 “윤 후보가 일말의 진정성이 있다면 저의 공개토론 제의를 거절하지 못할 것이다”라면서 “국민으로부터 '준비 안된 카피맨’이라는 조롱은 받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