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두천시청
동두천시청 전경 (사진=동두천시)

[경기=뉴스프리존] 문태형 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2021년 경기도 지역건설산업활성화 시군평가’에서 우수시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2021년 경기도 지역건설산업활성화 평가’는 지역업체 수주·도급 현황, 도내 지역업체 하도급현황, 관급자재 중 도내 지역업체 사용실적, 건설업체 행정처분 실적, 공공입찰 건설업 페이퍼컴퍼니 사전 단속 추진실적 등 지역의 건설산업 활성화에 끼친 노력도를 평가해 선정했다.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사업은 관내 건설공사 발주 시 지역업체 수주율을 높이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자재를 우선 사용하는 등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 방안의 일환이다. 
 
동두천시는 2021년부터 공공 입찰 건설업 페이퍼컴퍼니 사전 단속을 도입해 공공입찰 참여 건설업체의 실태조사를 통해 시 발주 공사에서 페이퍼컴퍼니의 입찰 참여 제한, 불공정거래 차단, 우수업체에 수주기회를 제공하는 등 건실한 건설문화 정착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우수시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불공정거래를 개선하고, 우수업체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