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용 평택시 부시장 취임의 변
정장선 시장 2021년 시정성과와 2022년 새해 계획 브리핑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경기지역 일선 지자체와  시의회할 것없이 시무식을 갖고 시민과 교감을 하겠다고 나섰습니다. 

경기 평택시의 경우 정장선 시장은 3일 시무식을 가졌고,  24대 최원용 부시장에게 임용장을 전달했고, 취임식도 가졌습니다.

(최원용 부시장/경기 평택시)

-"역지사지 자세로  일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시장님께서 말씀 하셨듯이 앞으로도 역지사지가 되지 않으면 화합이 안되겠죠."

[김경훈 뉴스캐스터]   올해는 민선7기가 마무리되는 해이자   대통령 선거까지 치뤄지는 특별한 해입니다.
경기도 남부지역 평택시의  2022년 시정 계획을  김정순 기자와 함께 정리해 봤습니다.
 

[김정순 기자]  미래첨단 100만 도시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정장선 평택시장.
2021년 시정운영 성과와 2022년 추진방향을 공개했습니다.

(정장선 시장/평택시)

-"저는 지역별 균형발전 그 다음에 원도심과 신도심간의 균형발전을 모색하는 균형발전이 첫 번째입니다., 두 번째는 평택은 지금까지 공장 같은 것을 무분별하게 많이 받았습니다.  그중  어떤 산업이 특화됐다는 것을 듣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들이 산업구조 고도화를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 다음 환경교육문화 삶의 질을 높이는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작업들 이런 3대 축이 완성되지 않으면 100만 도시는 불가능하다."

[김정순 기자]  정장선 시장은 우선 민선 7기 성과로 도시 발전과 환경 교통  그리고 문화관광 분야 등 3개 분야로 이어 설명했습니다.

정 시장은 국회의원 재직 시 발의한 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을 통해  평택지역 개발사업 총 18조 9796억원을  지원 받았다는 사실을 강조했습니다.

(정장선 시장/평택시)

-"도시발전분야에서는 카이스트 평택대학교가 확정됐고, 아주대학병원, 화양지구 만호지구 등여러 가지 그동안 밀렸던 것들이 하나씩 하나씩 시작하는 한해였다."

-"평택항 매립지 경계분쟁도 승소하고 우리 평택과 평택역 주변 개발도 본격화하는 등 그동안 밀렸던 사업들을 그 다음에 구도심에 대한 본격적인 회생 작업도 시작했던 그런 한 해였다고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김정순 기자] 이로 인해 삼성 LG 등 430만평 산업단지 확보와 고덕국제신도시와 브레인시티, SRT와 산업철도 평택호 횡단 도로 등을 추진할 수 있었다는 설명을 잊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평택에서 뉴스프리존 김정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