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대통령’ ‘노무현·문재인 정치적 고향’ 강조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공식 선거유세 첫 일정을 부산에서 시작했다. 이 후보는 15일 0시 부산 영도구 부산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를 방문해, 관제센터 직원들을 격려하는 것으로 첫 공식일정에 돌입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공식 선거유세 첫 날인 15일 자정 부산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를 방문해 선거운동 포부를 밝히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공식 선거유세 첫 날인 15일 자정 부산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를 방문해 선거운동 포부를 밝히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선대위

부산을 첫 공식일정 지역으로 찾은 것에 대해 이 후보는 “부산은 남부수도권의 중심도시가 될 곳”이라며 “대한민국 경제가 확실하게 살아나고, 대륙과 해양으로 뻗어나가 세계를 선도하는 국가로 나아가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관제센터의 현황 브리핑을 받은 이 후보는 “VTS라는 말을 들으니 갑자기 세월호 생각이 난다”며 “국가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지 못했던, 그 기록이 남아있는 것이 VTS였기에 갑자기 떠올랐다”고 설명했다.

관제센터 일정을 마친 이 후보는 야외에 모인 지지자들 앞에서 즉석연설을 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부산은 제가 존경하는 노무현·문재인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이라며 “경제를 살리는 유능한 대통령, 증오하고 분열하지 않는 통합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항해중인 화물선박 근무자들과 교신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항해중인 화물선박 근무자들과 교신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선대위

해상관제센터 일정을 마친 이 후보는 이날 오전 부전역에서 유세를 이어갔다.

이 후보는 “우리가 앞으로 가야할 세상은 특정인의 권력욕 때문에 국민들이 고통 받는 세상이 아니라 더 나은 삶이 보장되는, 청년들이 남녀로 갈라서 싸우는 나라가 아니라 성장하는 경제와 공정한 사회 속에서 협력적으로 경쟁하고, 넘어져도 언제든 일어날 수 있다는 희망이 넘치는 나라”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위기를 극복하는 위기극복 총사령관, 대한민국을 G5로 만드는 경제대통령,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국민통합 대통령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후보는 이날 오전 대구 동성로, 오후에는 대전 으능정이 거리에서 유세를 이어간다. 이후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유세로 이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