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이재민들의 신속한 주거지원과 보상방안 마련"
문재인 대통령, 특별재난지역 선고 승인...피해복구 등 지원 가능

[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성주·칠곡)이 5일 “울진·삼척 산불사태의 조속한 피해복구와 예산지원을 촉구한다.”라는 성명서를 발표한데 이어 6일 문재인 대통령이 이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하도록 승인했다.

경북 울진군 인근 산불 피해 현장
경북 울진군 인근 산불 피해 현장

성명서에는 이번 산불로 인해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산지주변의 피해규모가 광범위 해 일손과 장비 부족 등으로 완전 복구까지 상당한 시일이 결릴 것이라는 우려를 표했다.
 
정희용 위원장은 “이번 화재로 피해를 입으신 울진, 삼척 주민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화재진압을 위해 노력하시는 소방청과 산림 당국, 경찰과 지자체를 비롯한 많은 공직자 여러분, 의용소방대, 자원봉사자의 안전을 기원하며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 위원장은 “정부가 재난사태를 선포했지만, 재난산태 선포를 통해 인력·장비·물자 동원, 위험 구역 설정 등의 긴급 조처와 예산지원이 빠르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촉구한다.”라고 밝히며, “응급지원, 행정기관 소속 공무원 비상소집 등 산불 대응에 필요한 조치들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정부에 촉구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향후,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회는 이재민들의 신속한 주거지원과 보상방안을 마련하고,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한 주요 당직자들이 현장을 방문하여 이재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당 차원에서 할 수 있는 피해복구와 대민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