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2분과:왕윤종·유웅환·고산..과기교육: 김창경·남기태, 사회복지문화: 안상훈·백경란·김도식...대변인 신용현,수석부대변인 원일희·최지현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진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정부 밑그림을 그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분과별 간사와 인수위원 24명에 대한 인선을 마쳤다. 인수위는 이르면 오는 18일 현판식을 갖고 본격 출범할 예정이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7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인수위 집무실로 출근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7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인수위 집무실로 출근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17일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8시 30분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현안 브리핑을 갖고 “인수위원 인선이 마무리됨에 따라 내일 오전 현판식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당선인으로 확정된 이후 인수위 현판식에서 새 출발을 알리는 시간은 역대 정부를 통틀어 상당히 빠른 속도로 전개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민생을 보다 꼼꼼하게 살피기 위해 1분1초도 허투루 보내지 않고 쓰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이날 인수위 경제2분과, 과학기술교육분과, 사회복지문화분과 추과인선 결과를 발표했다.

경제2분과에는 이창양 카이스트 경영공학부 교수가 간사를 맡고 인수위원으로 왕윤종 동덕여자대학교 교수·유웅환 전 SK 혁신그룹장·고산 타이드인스티튜트 대표가 발탁됐다.

또 과학기술교육분과에는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간사로, 김창경 한양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 교수와 남기태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교수가 인수위원으로 선임됐다.

그리고 사회복지문화분과 간사에는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이 임명됐다. 인수위원에는 안상훈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백경란 성균관대 의과대학 교수·김도식 서울특별시청 정무부시장이 각각 선임됐다.

아울러 인수위 대변인으로 신용현 전 바른미래당 의원, 수석부대변인으로 원일희 전 SBS 보도본부 논설위원, 최지현 변호사가 맡게 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