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판 어지럽히고 있어…더 이상 선거 개입 용납 않을 것"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인 시절 경기도지사에 출마한 강용석 후보에게 전화를 걸었다는 보도에 대해 "명백한 정치 중립 위반"이라고 비판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윤호중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깨끗해야 할 선거판에 정부여당이 어지럽히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위원장은 "보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이 강 후보에게 전화를 걸어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와 싸우지 말라'는 선거 개입성 전화를 했다고 한다"면서 "윤 대통령은 당선인 시절부터 전국을 돌며 노골적인 지방선거 운동을 해왔다. 다시 한번 윤석열 대통령에게 경고하는데 앞으로 더 이상의 선거 개입은 용납하지 않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윤 대통령은) 불법 관권선거는 꿈에서라도 생각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당선인 시절의 불법적 선거 개입과 관련해서 국민이 납득할 만한 합당한 조치를 내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윤 위원장은 윤 대통령과 여야 지도부의 만찬이 무산된 것에 대해서는 "대통령과 야당 지도부의 회동을 두고 합의되지 않은 사안을 고의적으로 흘리는 언론플레이도 묵과할 수 없는 일"이라며 "협치는 언론플레이로 이뤄지는 것도 아니고, 소주 한 잔 마시면서 사진 한 장 찍는다고 이뤄지는 것이 이니다"라고 직격했다.

그는 "야당 시절부터 하던 못된 버릇부터 고쳐야 한다"며 "정부 여당으로서 대화의 상대에 대한 저질정치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이 우리 당에 대해 막말성 욕설과 저질 언론플레이를 계속한다면, 그에 따른 모든 후과는 온전히 정부여당의 책임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