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존TV]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차담회‥화학사고 비상대응계획 네트워크 구축사업 본격화 예고
상태바
[프리존TV]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차담회‥화학사고 비상대응계획 네트워크 구축사업 본격화 예고
  • 김경훈 기자
  • 승인 2022.06.26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화학사고 비상대응계획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위해 전국에서 최초로 차담회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는 평택시와 화학물질안전원, 삼성전자㈜ 메모리제조기술센터장 등이 참석했는데요.

(윤태양 부사장/삼성전자 메모리제조기술센터장)

-" 지속적으로 라인 증설을 할 것이며   또 신규 공정들이 적용되고 있고, 화학물질이 계속 늘어나.. 그래서 저희가  열심히 공부도 하고, 역량을 키워야 되고, 또 지자체 그리고 관계 전문기관하고, 잘 네트워크를 구성을 해서.."

(정장선 평택시장)

-"그 계획들과 저희가 어떻게 유기적 관계를 잘 맺을 수 있는지 이런 부분에 대해서 저희들이 실제적으로 논의를 하거나  또 그런 면에서 훈련같은 것도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고민스러운 부분이.. "

이번 차담회는 그동안 사업장에서 제출한 화학사고 예방관리계획서 내 비상대응계획을 지자체에서 서면 검토해 통지하는 전달체계에서 벗어나 심사단계부터 안전원과 지자체,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상호 보완적 공유체계 구축 도입하기 위한 시범사업을 위해섭니다.

(조은희 원장/화학물질안전원)

-" 쉽지 않았으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게 첫 사례이고. 또 이제 삼성전자 쪽에서는 지금까지  우리가 독자적으로 잘 해왔는데  왜 평택시 지자체가 같이 해야 되느냐 라고 생각을 했었을 것 같고요.  평택시 입장에서는 사실 지역 화학사고 대응계획이라는 제도가 올해 부터 시작이 됐기 때문에.."


차담회 결과  화학물질 안전관리 체계 효율성이 제고되는 효과가 입증됐다고 판단해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경기남부권 소식이었습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