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영 대변인 “윤 대통령, 임명 강행은 허점투성이 인사 자인한 것"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이 4일 박순애 교육부장관과 김승겸 합참의장 임명과 관련, “윤석열 대통령의 임명 강행은 국민 검증 통과가 힘든 허점투성이 인사임을 자인한 것이다"라면서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신현영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 브리핑을 통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수사 의뢰된 김승희 후보자 자진사퇴는 당연하다"면서 "0.251%의 만취 운전을 한 박순애 교육부장관 역시 자진사퇴가 정답이었지만, 윤석열 대통령은 박순애 교육부장관의 임명을 강행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 대변인은 윤 대통령의 박 장관 임명에 대해 “20여 년 전 일이라고 변명하지만 박 장관보다 오래된 음주운전 전력 때문에 퇴직 포상에서 탈락한 교원이 100명이 넘는다" 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들에게 부과된 기준이 왜 박 장관에게는 적용되지 않았는지 국민은 의아해 하고 있다"며 ”박 장관과 포상 탈락 교원, 어느쪽에 부과된 기준이 공정한지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께 답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그는 김승겸 합참의장 임명에 대해 “아직 임기가 남은 합참의장이 있는데, 국회 검증도 거치지 않고 김승겸 합참의장 임명을 강행한 것은 국민과 국회를 무시한 결과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국회 공백 사태를 핑계로 국회 검증을 거부한 윤 대통령의 독선적 인사는 국민 검증을 통과할 자신이 없음을 인정한 것으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빈틈없는 인사가 아니라 허점투성이 인사, 국민 검증을 통과할 자신이 없는 부끄러운 인사는 국민의 실망만 더 크게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지금이라도 '윤석열 정부'는 국무위원들의 인사기준이 무엇인지, 그 기준에 박 장관과 김 합참의장은 과연 적합한 인선인지 국민들께 솔직히 설명하고, 잘못된 인사기준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