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들 실정과 책임 철저히 외면한 뻔뻔한 연설…여전히 남탓만"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1일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대해 "문재인 정부의 잘못을 지적하는 데에만 치중했다"면서 "전 정부 때리기로 국정난맥을 감출 수는 없다"라고 비판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권 원내대표는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처음부터 끝까지 전 정부 탓으로 이어갔다"며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 3중고의 민생 경제 위기 상황에서 자신들의 실정과 책임을 철저히 외면한 뻔뻔한 연설이었다"고 직격했다.

신 원내대변인은 "시종일관 문재인 정부 때리기로 국정난맥을 감추는 데만 골몰한 연설이었다"며 "하지만 경제위기에는 무대책이고, 코로나19 재확산은 각자도생하라면서 오직 부자 감세, 기업규제 완화에만 골몰하는 정부여당을 국민이 어떻게 신뢰할 수 있겠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매서운 평가는 외면한 채 문재인 정부 탓만 하는 후안무치한 연설은 정부여당의 무대책, 무책임만 부각시킬 뿐"이라고 꼬집었다.

신 원내대변인은 "왜곡된 노동관으로 경제적 자유를 말하며 친기업‧반노동 정책을 앞세웠다. 외교와 안보에 이념을 투영하려는 것도 우려스럽습다. 미래가 아니라 과거로, 통합이 아니라 갈등으로 나아가려는 것은 아닌지 걱정스럽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비전없는 국정운영만큼이나 권 대표가 오늘 제시한 해법도 대한민국의 미래와 민생 경제에 대한 답은 아닐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도 이날 교섭단체 대표연설 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이라는 단어가 34번, 규제라는 단어가 24번 나오는데 '문재인'과 '민주당'이라는 단어를 합치니 28번 가량 되는 것 같다"며 "여전히 남탓을 하는 것인지 심히 걱정스럽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전 정부와 민주당 탓만 할 것이 아니라 국민들이 원하는 통 큰 모습을 보여달라. 민심에 귀를 기울이며, 성과로 입증하는 유능한 모습을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이재명 의원도 "정치는 더 나은 국가, 더 나은 국민의 삶을 위해 정치가 미래로 가야 한다"며 "자신의 무능함을 남 탓으로 돌리는, 아주 민망한 장면이었다"고 혹평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