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쌍용자동차는 20~21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와 신차 '토레스' 안정성 행사를 개최했다.

포스코와 쌍용자동차는 강남 포스코센터에서 신차 '토레스' 공동 프로모션에 나섰다. (사진=쌍용자동차)
포스코와 쌍용자동차는 강남 포스코센터에서 신차 '토레스' 공동 프로모션에 나섰다. (사진=쌍용자동차)

행사 첫날은 쌍용자동차 정용원 관리인, 포스코 김학동 부회장, 정탁 사장 및 임직원이 참석해 양사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신차 개발부터 협력해 주요 모델에 고강도 소재를 폭넓게 활용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토레스는 차체의 78%에 고장력 강판(340Mpa 이상)을 사용했다.

쌍용자동차 정용원 관리인은 "포스코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에 힘입어 뛰어난 안전성을 갖춘 SUV 토레스를 개발했다. 이는 양사간의 신뢰가 만들어 낸 결과로 앞으로도 확고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연구 개발 노력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쌍용차는 찾아가는 토레스 전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국 200여 개의 쌍용자동차 대리점에서 토레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8월 7일까지 전국 쇼핑몰 25곳에 순차적으로 찾아가는 전시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