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비대위 세대교체 건의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이 비상대책위원장으로 1973년생인 한동훈 전 법무장관을 추천한 것과 관련, 당내에서는 "비대위원 전원을 70년대 이후 출생자로 채워 세대 교체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3선 중진인 하태경 의원은 22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비대위부터 세대교체 건의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앞으로 구성될 비대위원 전원을 70년대 이후 출생자로 채우자”며 “586 정당 민주당을 국민의힘 789 세대(70,80,90년대생)가 심판하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내년 총선까지 한동훈의 시간이다. 국민은 기대반 우려반으로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우리당을 지켜볼 것”이라면서 “과제도 만만치 않다. 영남 기반의 우리당을 수도권 정당, 청년정당으로 확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하 의원은 “독재시대가 오래전 끝났는데도 여전히 과거팔이만 하는 586 정당 민주당을 더 젊고 참신한 70, 80, 90년대생 789 정당이 심판하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우리당의 혁신, 환골탈태를 위해 한동훈 비대위원장에게 비대위의 세대교체를 건의한다 "면서 이준석계 '천아용인' 등 당내 청년 정치인들의 명단을 나열했다.

그러면서 "한동훈 비대위는 영남 기반의 정당을 수도권 정당으로, 어르신 정당에서 청년 정당으로, 모든 것을 확 바꿔야 하는 과제가 있다"며 "비대위 구성부터 달라진 모습을 제시해야 청년층과 중도층의 마음을 얻어 수도권 승리도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