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특검법은 정치의 판을 키우려는 야당의 야합에 불과”

[서울=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은 28일 야당이 강행 처리하려는 ‘쌍특검법’에 대해 “당 대표 사법리스크를 방탄하기 위한 50억 클럽 특검법은 대통령 부부를 모욕하기 위한 기획된 아주 나쁜 총선용 법안”이라고 비판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 (사진=최문봉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 (사진=최문봉 기자)

윤 권한대행은 2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 민주당은 지난 4월에 쌍특검법과 노란봉투법을 두고 정의당과 정치적 뒷거래를 감행했을 때 이미 총선 분위기를 추악한 정쟁으로 혼탁하게 만들어 사법리스크를 덮고 음해 선동을 할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어제도 민주당과 정의당이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 수사 인원을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며 “이는 정치 특검의 판을 키우려는 야당의 추가적인 야합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대통령 탈당과 같이 일어나지도 않을 극단적 상황까지 전제하며 대통령이 소속되었던 정당의 특검 추천권마저 배제하겠다는 우리 정치사의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치졸한 야합까지 시도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쌍특검 통과시 불어 닥칠 정국의 혼란은 아랑곳없이 정치 특검의 판을 키우기 위한 꼼수 야합에 몰두하는 두 당의 모습이 실망스럽기 그지없다”고 맹비난했다.

윤 권한대행은 “만약 쌍특검법이 실행에 옮겨진다면 그날로 총선 때까지 여야 간 정책 경쟁은 실종될 것” 이라면서 “진위가 확인되지 않는 자극적인 특검발 뉴스만이 매일 언론을 도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명백히 민주주의의 퇴행이며 혼탁한 총선은 결과적으로 국민 모두의 불행이 될 것”이라면서 “이번 총선에선 헌법 정신과 사법절차를 망가트리는 정치 특검으로 국민 주권 교란을 시도하는 것에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