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당무 개입 없다"

[서울=뉴스프리존] 최정은 기자= 국민의힘에서 '친윤' 핵심으로 불리는 이철규 의원이 23일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최근 갈등에 대해 "소통 과정에서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며 "잘 수습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5일 국민의힘 인재 환영식에서 발언하는 이철규 의원(사진=연합뉴스)
지난 15일 국민의힘 인재 환영식에서 발언하는 이철규 의원(사진=연합뉴스)

이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에 출연해 대통령실의 사퇴요구에 대해 "확인은 안 했지만 언론 보도 내용을 보면 세 분(한동훈 비대위원장, 이관섭 대통령실 비서질장, 윤재옥 원내대표)이 만나서 대화하는 과정에 우려를 전달하고 그 우려를 전달받는 과정에서 좀 오해가 있었던 것 같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오해는 금방 풀리고 국민과 당원들을 생각하면 아주 긍정적으로 잘 수습되고 봉합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덧붙였다. 

또 한 위원장이 사퇴할 경우 대안이 있느냐는 질문에 "너무 나간 이야기"라면서 "마치 사퇴가 전제된 것처럼 말하는데 그 단계까지도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명품백 사건과 관련한 김건희 여사의 사과 필요성에 대해서는 "진실이 뭔지를 잘 모르고들 있다"면서 이 사건은 정치공작이라는 기존 국민의힘 주장을 되풀이했다. 

특히 "마리 앙투아네트에 비유하면서 마녀사냥하듯이 하는 모습은 책임있는 위치에 있는 분들이 좀 자제해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명품백 사건의 해법과 관련해선 "한 위원장의 해법도 크게 차이가 난다고 생각지 않는다"면서 "사과하라는 측면에 방점이 있는 게 아니라 이 몰카 공작 사건의 진실이 뭔지를 국민들이 알 수 있게 설명하는 절차를 말한 것 아니겠나. 그렇게 이해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김경률 비대위원의 '사천' 논란과 관련해 사전에 논의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하기 곤란한 질문"이라면서 "보기에 따라서는 그렇게도 보이겠고 또 아닐 수도 있고 하다는 정도로만 말하겠다"고 답했다. 

이 의원은 대통령의 당무 개입 지적이 나오는 데 대해선 "제가 아는 한 대통령이 직접 당무 개입한 것 없고, 우려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아마 소통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