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최정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갈등을 대통령실의 당무 개입을 넘어 총선 개입으로 규정하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민주당을 탈당해 제3지대 '빅텐트'를 추진 중인 이낙연 새로운미래 인재영입위원장에 대해 작심 비난했다.

박 전 원장은 한 방송에 출연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의 탈당으로 "보수 2, 진보 1 구도가 됐으면 민주당이 식은 죽 먹듯 승리할 수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전 원장은 이날 방송에서 "저 웬수 이낙연이 분당을 해버리니까, 지금은 2대2. 다시 말해서 1대1이 된 거예요. 그래서 이낙연 개혁미래당이 민주당 표를 갉아 먹는다고 하면, 마찬가지로 국민의힘의 표는 또 이준석, 개혁신당이 갉아먹기 때문에 이걸 계산해보면은 1대1 구도니까. 같은 상태에서 출발하니까 예측을 불허하죠." 또 이낙연 신당의 의석 확보 전망에 대해서도 "호남에서 1석도 건지지 못할 것"이라며 "결국 민주당을 떨어뜨리게 하는 윤석열 도우미 역할로 끝날 것"이라고 평가절하했다.

박 전 원장은 이낙연 위원장이 민주당을 비판하면서 '김대중·노무현 정신'을 거론한 것도 겨냥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 노무현 전 대통령 사진만 당사나 대표실에 걸어놓고 그 정신은 제대로 이어가지 못한다, 그래서 내가 나온 거다 주장을 하시더라고요.> 이낙연 전 대표는 사진도 걸 수 있는 입장이 못 되는 사람이에요." 것이다.

박 전 원장은 "윤석열 독주정권에 대해 비판해야지 자꾸 민주당을 비판하는 것은 그 자체도 잘못"이라며 "이 전 대표가 윤 정부를 비판하는 건, 이재명을 비판하기 위해 슬쩍 하나 끼워 넣는 양념"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새로운미래 측은 박 전 원장이 총선 공천에 눈이 멀어 이 전 대표 흠집 내기의 선봉에 섰다며 불쾌감을 나타냈다.

새로운미래의 한 인사는 일부 언론과 통화에서 "국회의원을 한 번 더 하려는 분이 보여주는 이재명 대표를 향한 충심이 눈물겹다"며 "민주당에 있는 진짜 '웬수'가 누구인지 한번 생각해보라"고 반박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